사랑하는 후원교회, 후원자 여러분들께,

 

평안하신지요?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을 힘입어 태국 방콕에서 사역하고 있는 김종명 선교사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교회개척 사역을 중심으로 사역해온 저희 가정은 지난 7년 동안 장차 ‘잘 훈련된 태국교회의 선교사들’을 인도차이나와 온 세계에 파송하는 일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저희 자신을 좋은 선교사 훈련자로 계발하기 위해 ‘선교사 훈련’에 관계된 각종 세미나에 참석해 왔고, 실제적인 선교사 훈련 과정(GMTC 41기)에도 참여해 왔습니다.

 

더불어 지난 3년 동안, 세계복음주의협의회 선교위원회장을 역임하셨으며,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GMTC를 중심으로 1,400여 선교사를 훈련시켜오신 이태웅 박사님이 설립한 KGLI(Korean Global Leadership Institute)와 말레이지아 침례신학교(MBTS)가 협의하여 공동으로 마련한 선교학 박사 연구 프로그램(46학점, 3년/6학기)에 참여하였고, 지난 8월에 논문이 통과되어 11월 13일, MBTS에서 선교학 박사(Doctor of Missiology) 학위수여식을 마쳤습니다.

 

학위 논문은 태국에 상황화된 선교사 훈련 프로그램 및 훈련 철학 계발 (Developing A Thai-Contextualized Missionary Training Program and Its Underlying Philosophy)”이며, 이태웅 박사님이 논문 지도교수(Mentor)이십니다. 미국 트리니티와 풀러 교수님들이 해 주신 강의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읽은 책들이 저 자신을 선교사 훈련자로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연구가 가능했던 것은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함께 여러 후원교회, 후원자들의 기도와 후원 때문이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부족한 논문이지만 연구결과를 나누고자 합니다. 태국어 연구보고서의 MS-Word 버전이 한국어판 버전과 맞지 않아서 파일이 다소 불안정한 관계로 ‘PDF파일로 변환한 논문을 첨부파일로 보내드립니다. 다시 한 번 부족한 저희 가정과 이곳 태국의 선교사역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를드립니다. 아울러 제가 협력하고 있는 선교단체(PMS, GMP)에 속한 선교사님들과 태국인 훈련사역을 하고 계신 선교사님들께도 보냅니다. 혹시 메일 주소가 변경된 분들은 따로 연락을 주시면 별도로 다시 보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기도부탁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인도차이나 태국 선교사 훈련원(IMTC)’을 잘 건축해 주셔서 장차 태국교회가 자국인 선교사들을 잘 훈련하여 선교지에 보낼 수 있게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 사역은 지난 20년 동안의 교회개척 사역에 이어 앞으로 15-20년 동안의 저희의 주된 사역이 될 것입니다.

현재 법인 설립이 완료되어 있고, 건축부지도 법인 앞으로 등기되어 있는데, 3억원의 건축비 마련이 안되어서 건축계획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후원교회와 후원자들을 통해 2015년 말까지 건축을 완료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19일,

주 안에서

김종명 선교사 배상

 

1415773354562 1415773267140

1415773170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