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인사말

이재헌-회장-260x300

이재헌 목사
HIS 이사장, 새과천교회

건강한 선교적 교회, 목회적 선교사가 되기를 소망하며

“사람의 제일된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라”는 신앙고백은 우리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신앙의 출발점입니다. 셀 수 없이 여러 번 배웠고 또 가장 많이 가르치며 함께 하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그대로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 중에 가장 대표적이고, 우선적인 것이 바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확장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것이 교회의 존재 이유이며 성도의 삶의 본질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교회와 성도들이 감당해야 할 이 사명을 위하여 함께 돕고 앞장서서 일하기 위하여 합신총회세계선교회가 존재합니다. 지금이야말로 말씀 위에 생명의 뿌리를 내리고 본분을 감당하는 건강한 선교적 교회(missionary church)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교회가 감당해야 할 이 소중한 선교적 사명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수종들기 원합니다.

너무나 다양하고, 신속하고, 복잡한 현대의 상황 속에서 고군분투하며 생명의 열정을 다 쏟고 있는 합신 교단의 선교사들에게는 하나님의 마음에 가장 적합한 목회적 선교사(pastoral missionary)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행하길 원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장 아름다운 목양지로서의 선교 현장이 되도록 필요와 도구를 채우도록 애쓰겠습니다.

점차 위축되어 가는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 한국 교회가 다시 한 번 새로운 힘으로 도약하는 미래가 되도록, 다음 세대 선교를 위하여 쓰임받는 건강한 교회와 사역자들이 더 많아지도록, 함께 위로받고 소망의 은혜를 나누는 합신 총회 세계선교회가 되기 위하여 겸손히 기도의 두 손을 모아봅니다.

회장 인사말

김병진목사

김병진 목사
HIS 회장, 역곡동교회

할렐루야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하시는 아브라함을 향하신 주님의 축복이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복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그 복을 만민에게 전달하라는 것이 또한 예수님의 지상명령임을 믿음으로 받습니다.

부족한 사람이 HIS 회장이 되어 섬기게 되었습니다. “나 같은 자라도 쓰시려거든 기꺼이 순종하겠습니다.” 하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 마음 그대로 HIS를 섬기기를 원합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선교현장의 상황들과 시대적 변화 앞에서 개혁주의적 선교의 방향성을 잃지 않고 유연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선교회가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한국교회의 위축으로 선교현장도 동절기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의 하나님이시며 모든 선교 역사의 주관자이심을 믿습니다. 200여 가정, 400여명의 HIS 소속 선교사들을 위해서 함께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도록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교단 소속교회가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고 선교적 삶을 사는 성도들이 되어서 다시 선교현장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올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소망합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에 위축된 교회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을 지나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안된다 못한다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라는 믿음의 마음으로 좀더 공격적인 선교현장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교의 역사를 우리 HIS가 감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님 다시 오시는 날까지 이 사명 감당하기 위하여 함께 기도하고 힘쓰며 동역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섬기시는 모든 교회와 선교사님과 가정과 사역의 현장위에 주님의 평강과 위로가 넘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