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두번째 이야기
캄보디아 백정운 유효연 선교사 이야기
먼 땅에서 오는 좋은 기별은 목마른 사람에게 냉수와 같으니라(잠 25:25)
동역자님들께 오랜 만에 소식 전합니다.
올해 전반기는 교회당 건축과 헌당예배, 단기선교단 활동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 지치기 쉬운 상황이지만 주의 은혜로 건강하게 동역자님들에게 안부드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예수교회 교회당 건축…
교회당 건축(대지1,200m2 / 건물 152m2)을 지난 1월20일에 시작하여 5개월만에 완공하고, 6월10일에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공사규모가 작지만 긴 시간을 보낸 것은 건축을 통해서 더욱 하나님만 의지하고 기도하라는 하나님의 뜻임을 헌당예배를 드리면서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 교회당 전경
선교는 자주 만나야…
교회당 건축을 완공하고 쉴 겨를도 없이 마을 아이들과 함께 영어교실을 열었습니다. 교회당 건축을 허락받으며 마을 이장과 약속한 것이 아이들 교육을 담당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캄보디아에는 NGO나 외국인 회사, 외국인 선교사들이 많이 들어와 있기 때문에 영어를 조금 할줄 알면 취업에 유리합니다. 그래서 마을 아이들에게 영어는 단지 진학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생존 수단입니다. 지금은 주 2회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지만 앞으로 시간을 더 늘려서 가난한 마을 아이들이 이 사회에서 반듯한 직업인으로 자리잡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예수사랑교회 단기선교단…
7월말 예수사랑교회(조덕래 담임목사)에서 단기선교단을 파송해 주셨습니다. 단원 20명이 한주간동안 저희 깜뽕스쁘 예수교회 주변 마을들을 돌며 전도를 하고, 성경학교를 열어 마을 어린이들과 같이 예배를 드렸으며, 교회 마당에 배구대를 설치하는 등, 여러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갔습니다. 이번 단기선교단은 깜뽕스쁘 예수교회의 헌당예배 이후에 첫 선교팀의 방문이어서 저희 가정과 예수교회에 큰 위로와 힘이 되었고, 마을 주민들에게도 은혜롭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선교단의 섬김 덕분에 그 이후로 더 많은 사람들이 주일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애마이야기..
현재 국산 스포티지 93년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사역지를 자주 왕복하면서 잦은 차량고장으로 사역비가 차량 수리비에 많이 지출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엔진에 심각한 이상이 생겨서 상당한 금액을 들여 수리했지만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20년 이상된 제 차량이 이제는 부품을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수리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지출되는 것이 사역에 막대한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본격적으로 사역을 시작하면서 주 3-4회 장거리운행을 해야하는데 주행 중에 차량 바퀴가 빠진 적도 있어서 대형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기동성을 갖추어서 불필요한 시간 허비와 비용 낭비를 줄이고, 안전하게 사역지를 오가기 위해 저희 현지 교회 성도들과 차량교체를 놓고 오랜 시간 같이 기도해왔습니다. 한국에 계신 동역자님들이 교회 건축이나 현지인들을 돕는 일에는 쉽게 같이 동참해주지만 차량구입 문제에는 선교사 개인재산이라고 생각하여 선뜻 도움을 주지 않는 듯합니다.
이에, 차량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기도제목으로만 삼지 않고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움직일 생각으로 합신세계선교회 본부에 차량헌금 모금 및 일시귀국 청원서를 올려 허락을 받은 상황입니다.
무더운 날씨지만 은혜가운데 승리하시는 교회와 동역자님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차량구입을 위한 모금이 잘되도록
2. 설교와 성경공부를 통해서 신앙을 잘 가르칠 수 있도록
3. 가족 모두 건강하도록
▶ 영덕교회100주년기념교회 헌당예배(6월10일)
▶ 문창교회 최성명 집사님의 헌신으로 세워진 반석교회당 앞에서
후원안내
파송교회:우리교회(대구/김용원 목사) ☎053-964-3230
공동파송:사랑과진리교회(동탄/정승기 목사) ☎031-8003-0441
외환은행 022-04-00057-011 예금주:예장합신선교회-백정운
070-7719-3927(인터넷 전화) / 855-12-281-153 (캄보디아 핸드폰)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