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시 67:3)

 

이종선, 정민실 선교사 선교편지 (2014.08-12)
2014-03-25
주의 은혜와 평강이 세계선교 동역자 여러분들의 가정과 교회 위에 풍성하길 소망합니다.
한국에서의 본국사역(안식년) 1년을 끝내고 이제 브라질로 돌아왔습니다.
본국사역 기간에도 저희 가족과 함께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함께 기도로 동역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 브라질 귀임


저희 가족은 1년 간의 본국사역(안식년)을 잘 보내고 12/17(수)에 브라질 선교지로 돌아왔습니다. 성탄절은 쌍빠울루에 계시는 부모님과 동생 가정과 보냈습니다. 1월초 정도까지 쌍빠울루에 머물다가 MTC로 귀임할 예정입니다.

2) Th.M.(선교학) 졸업논문 제출


 이번 본국사역에서 꼭 하려고 했던 일 가운데 하나가 파송 전에 과정만 수료했던 Th.M.(선교학) 졸업논문 제출이었습니다. 부담이 많이 되서 한 번 포기했다가 주위의 많은 분들이 격려해 주신 덕분에 다시 쓰기 시작했습니다. 8월 말부터 하루에 12시간 이상씩 매달려 지난 12/11(목)에 구술시험과 함께 논문이 통과됐습니다. 지적사항이 조금 있어 수정해서 최종본을 제출하므로 마무리됩니다.

3) 선교사 후보생 멘토링

 이선교사는 1학기에 WEC 한국본부에서 진행되는 2기 선교사 후보생 오리엔테이션(CO)에서 멘토로 섬겼는데, 2학기에도 3기 CO에서 같은 방식으로 2주에 한 번씩, WEC 최종 영입을 앞두고 있는 멘티와 만나 선교지와 선교사로의 삶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도 하고 격려하면서 섬겼습니다. 섬김을 통한 귀한 은혜를 맛봤습니다.

4) 신대원생들과의 만남

 8/14 WEC 한국본부에 탐방 온 장신대 신대원생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선교사 소명, 사역지 결정, 재정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동료 선교사들과 함께 신학생들에게 현장의 얘기를 나누며 도전하고 격려하는 시간이었습니다.5) 선교사 후보생들과의 만남:

10/16 합신세계선교회(PMS)에서 선교훈련을 받고 있는 선교사 후보생들과 선교지 초기 정착과정과 관련해서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자리에  두 분의 선배 선교사님과 초대를 받아 후보생들을 섬겼습니다.6) 안식년 선교사 재심사:

 9/16(화) PMS 안식년 선교사 재심사에서 차기 사역계획을 보고하고 브라질 선교지로의 귀임을 허락 받았습니다.7) 합신세계선교회 총회:

10/10(금) 안식년 선교사로써 합신세계선교회(PMS) 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전년도 사역과 앞으로의 계획들을 접하고 함께 기도했으며, 선배, 후배 선교사님들과 귀한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8) 설교 및 사역보고:

i) 8/3 주일 남서울은혜교회 소년부에서 설교했습니다.
ii) 8/17, 8/24 두 주일 중계충성교회 영어예배에서 설교했습니다.
iii) 9/28 주일 화평교회 오후예배에서 설교했습니다.
iv) 10/5 주일 광명비전교회 오후예배에서 설교했습니다.
v) 10/12 주일 화성교회 오후예배에서 설교와 사역보고를 했습니다.
vi) 9/15(월) WEC 대구지부에서 사역보고했습니다.
vii) 9/24(수) 막내 지윤이 학부모 수업 시간에 브라질 소개를 겸해 사역을 나누었습니다.
viii) 10/13(월) WEC 인천지부에서 사역보고했습니다.
ix) 10/30 (목) 합신 WEC(동아리)에서 사역보고했습니다.
x) 12/12(금) 둘째 진수 학부모 수업시간에에 사역보고를 했습니다.
xi) 12/14 주일 양무리교회 저녁예배에서 설교했습니다.
9) 정민실 선교사:

i) WEC 본부에서 매주 수요일 이혈과정을 수료했습니다.
ii)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해서 1종보통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iii) 중앙기독학교에 다니는 저희 아이들 친구 엄마들과의 믿음의 교제를 이어갔습니다.

10) 가족생활

i) 아이들이 1학기와는 달린 여름방학을 지나고서부터는 친구들과 관계가 부쩍 깊어짐을 느낍니다. 친구들 집에도 자주 가고 함께 놀러도 많이 다닙니다. 안타깝게도 이제 저희가 떠날 날이 멀지 않아 저희 아이들도 친구들도 아쉬워함을 봅니다.
ii) 매일 수업시간보다 한 시간 일찍 등교해서 태권도를 배우던 진수와 지윤이는 중앙기독학교 승품심사가 12/20로 예정되어 있어서 승품심사를 못 받고 가게 되서 아쉬웠는데, 사범님이 수원지역 다른 승품심사를 볼 수 있도록 조처해 주셔서, 12/16(토) 심사를 봤습니다. 결과는 출국한 후에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감사)

1) Th.M.(선교학) 졸업논문 통과에 감사!
2) 정선교사가 운전면허증 취득함에 감사!
3) 진수랑 지윤이가 승품심사를 받을 수 있음에 감사!
특별 기도제목)
1) MTC에 생활에 순적하게 재정착해서 차기 사역을 이어갈 수 있도록,
2) 윤수, 진수, 지윤이가 브라질 학교환경에 순적히 재적응할 수 있도록,
3) 새롭게 MTC 리더십을 맡을 호지프랑과 알리시아 내외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계속적인 기도제목)

1) 순도 100%의 믿음으로 오직 주님만 의지하며 감사와 찬양이 넘치는 가정이 되도록,
2) 말씀묵상과 기도생활을 통해 늘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도록,
3) 한국에서 주어진 사역들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Lucas Zong Soun Rhie
skype: unworthyservant
kakao talk: lucasMTC